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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분석/[ 그래픽 분석 ]

게임 배경 아트 그래픽의 구분 [실사 그래픽]

by 류 진 2023. 9.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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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리즘(실사) 그래픽 의의 및 특징

[ 실사풍 예시 게임 ]

좌측 : 에이펙스 레전드 / 우측 : 데스티니 가디언즈


[ 실사풍의 작업 특징 ]

PBR 파이프라인을 지향한다.

모델링, 두께감 등은 '노멀', '실사'를 따라가고, 텍스처 처리를 'painting'을 이용하여 조금 더 깔끔하게 표현한다.

 

많은 부분들이 Photogrammetry(사진을 이용한 3D 스캔 기법)으로 대체되어 가고 있다.

360°로 회전하여 물체를 다양한 각도에서 찍어 모델링을 뽑아내는 경우도 있음.

 

게임 엔진과 포스트 프로세싱의 발전으로 이상적인 환경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실사풍의 지향 포인트 ]

배경 장소가 현실과 다르지만, '이 공간에 있다는 몰입감'을 확실히 표현하려고 한다.

무조건적인 현재가 아니라 판타지라도, '실제로 있을 법한 환경'을 구현하려고 한다.

이 스타일이 '게임의 방향'과도 일치시키려 노력한다.

예를 들어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나 'FPS' 게임의 경우에는 'Action' 그 자체의 몰입감이 높을수록 게임이 실감이 난다.

결론적으로 현실과 같은 그래픽과 실제로 있을 법한 환경을 구현함을 통하여 플레이어에게 '이 공간에 있다는 몰입감'을 표현하는 아트웍의 '실재감'이 중요하다는 것이 실사 그래픽의 지향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 그 외에 다른 배경 아트 그래픽에 대해 궁금하다면? ]

게임 배경 아트 그래픽의 구분 [ 스타일라이즈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