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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바이러스, 통칭 Zirus. 플레이어는 좀비로부터 살아남는 것이 목적이다.
[ 게임 시작 ]
게임 내에서 처음 시작은 Zirus의 발현 10일 전이다. Zirus는 전체 맵에서 무작위, 또는 특정위치를 합쳐 5명의 AI에게 발현시킨다.
게임의 시작일부터, Zirus의 발현이 되기 전까지의 게임 속 시간에서의 대부분의 AI는 생활루트가 비슷하다.
특별 NPC는 AI의 생활루트가 똑같다.
발현 후 좀비의 특성에 따라 추후 AI 변경이 될 수도 있다.
게임에서의 하루는 현실에서의 2~30분으로 계산한다.
게임에서의 목표는 좀비에게서부터 생존 및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이다.
[ 플레이어 및 인간의 특성 ]
모든 캐릭터는 스테이터스를 가지고 있다.
- 지구력 : 지구력과 관련된 스테이터스에 영향을 준다.
- 근력 : 근력과 관련된 행동에 영향을 준다.
- 지능 : 연구나 개발과 관련된 행동에 영향을 준다.
- 민첩 : 행동의 속도에 영향을 준다.
하루가 지날 때마다 스탯 포인트가 5 추가되며, 플레이어는 이를 통해 스테이터스를 증가시킬 수 있다.
[ 좀비의 특성 ]
- 대부분의 좀비는 '시각', '청각', '후각'을 통해 인간을 쫓는다.
- 인간이 좀비에게 물리면 몇십 분 내에 좀비로 변한다.
- 좀비에게 물리면 스테이터스가 높음에 따라, 특수 좀비가 될 가능성이 있다.
- 좀비의 능력은 물린 위치에 따라 귀를 물렸다면, 청각이 약화되는 대신에 시각이나 후각이 강화된다.
- 물린 위치에 따라 능력이 저하된다.
- 팔 : 공격 속도 저하
- 코 : 후각 제거, 확률적으로 '시각' 또는 '청각' 향상됨.
- 귀 : 청각 제거, 확률적으로 '시각' 또는 '후각' 향상됨.
- 눈 : 시각 제거, '청각' 및 '후각' 향상됨.
- 다리 : 이동 속도 저하.
- 몸통 : 생존 시간 저하.
- 물린 위치에 따라 능력이 저하된다.
- 머리를 부수면 한 방에 죽는다. 그 외에는 죽을 확률이 낮다. 대신 부수는 곳에 따라 능력이 저하된다. 위의 능력 저하 참조.
- 좀비는 인간을 죽이거나 감염시킨다. 또한, 동물들도 좀비를 먹으면서 감염되기도 한다.
[ 필수 건물 ]
병원, 식료품점, 군사시설, 방송국, 약국, 민가, 학교, 음식점, 주유소, 총기판매점, 일터, 은행, 지하벙커
현재 맵의 볼륨은 맵끝에서 끝으로 가는데 현실에서의 20분을 잡는다.
필수 건물들을 통해 식량이나 무기 등 생존을 위한 물품을 획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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